2019년 10월부터 150호가 단종되고, 180호가 새로이 출시됩니다.
그동안 엄태창클래식기타 150호를 사랑해주셨던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리며,
2019년 10월부터 150호의 단종 소식과, 새롭게 출시될 신모델 180호 관련 안내 말씀드립니다.
엄태창클래식기타 150호는 20여년 넘게 오랫동안 동일가격을 고수하며 제작해 온 모델이었습니다.
이 기타는 전체가 원목으로 제작되는 첫 번째 단계의 기타이기에 더욱 대중적인 사랑을 받은 기타였다고 생각 됩니다.
그렇게 제작되어온 긴 역사를 자랑스럽게 생각함에도 불구하고, 깊은 고심 끝에 이번에 150호를 단종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 동안 해마다 지속적인 원가 상승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기타의 판매가에 바로 반영하지 않고 계속하여 150만원 이라는 가격을 유지해 왔던 이유는,
150호가 전체가 원목으로 된 첫 번째 단계의 기타이니만큼, 큰 사랑을 받았던 기타라는 것을 알고 있기도 하고,
되도록 저렴한 가격대로 고품질의 기타를 공급하고자 하는 마음 때문이었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더 이상 같은 가격으로 제작하기 어려운 형편에 이르렀습니다.
예전에 구입했던 가격으로는 150호에 사용될 같은 그레이드의 자재를 구입하기에는 너무나 큰 차이가 있습니다.
원자재 가격상승 폭이 너무 높기도 하고, 오른지 얼마 지나지 않으면 또다시 가격이 오르는 경우가 잦았습니다.
또한 기타 제작에 원하는 소리를 만들어내기 위해서는 모든 원자재를 수입에 의존할 수 밖에 없다 보니 환차에 따른 손실도 무시할 수 없게 됩니다.
악기를 만드는 사람의 입장에서 볼 때, 가격에 맞추자고 좋은 소리를 포기할 수는 없습니다.
가격에 맞추려면 원자재를 낮은 등급을 사용해야 하고, 그러면 좋은 소리를 포기해야 하는 결과를 낳게 되지요.
때문에 깊은 고심 끝에 원자재의 그레이드는 오히려 조금이라도 더 좋은 것을 사용하되, 가격을 올리기로 하였습니다.
이런 이유로 2019년 10월부터는 새로이 엄태창클래식기타 180호가 출시됩니다.
가격은 180만원입니다.
빠른 시일내로 180호에 대한 상세정보 및 사진을 올리겠습니다.
더 좋은 소리로 보답할테니, 여러분의 이해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2019년 8월 2일. 홍천공방에서 엄태창 올림.